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모든 종류 설명! 비교 차이

수정일ㅣ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종류별 업그레이드 차이 전부 정리 메인이미지 1

“브레빌 커피머신 종류,

뭐가 다른가요??”

브레빌(breville) 브랜드는 가정용 커피머신 중 세계적인 명품 주방 가전 제품입니다.

커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에스프레소 머신 종류도 엄청 많습니다!

가볍게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밤비노 BES450 시리즈부터 ‘밤비노 플러스 BES500’,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BES870’,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 ‘바리스타 프로 BES878’, ‘바리스타 터치 BES880’, ‘듀얼 보일러 BES920’, ‘오라클 BES980’, ‘오라클 터치 BES990’ 까지!

커피머신을 잘 모르는 분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명하는 것만으로는 어떤 머신이 자신에게 맞는지 잘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종류 차이 완벽하게 알려드겠습니다.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차이

먼저 간단하게 브레빌 브랜드 설명 후 각 커피머신 특징, 사용자에게 맞는 머신 고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차이

브레빌이란?

브레빌(breville) 이란 글로벌 주방 가전 제품 전문 브랜드로, 1932년 호주 시드니에서 설립되어 지금까지 ‘요리의 모든 순간을 완벽하게’ 란 슬로건으로 운영되는 회사입니다.

브레빌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중심으로 믹서기, 오븐, 에어 프라이어, 전자레인지, 그릴, 샌드위치 프레스, 토스트기, 전기포트, 티메이커, 아이스크림 메이커 등 주방 용품을 다양하게 판매중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브레빌만의 디자인, 즉 스레인리스 스틸 재질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게 큰 매력이라 생각됩니다.

에스프레소 머신 종류

브레빌 공식 홈페이지에는 에스프레소 머신 종류가 약 9가지 있습니다. 참고로 계속 신제품 출시중입니다.

각 머신마다 고유 번호가 적힌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것 먼저 살펴볼게요.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가격

공통적으로 ‘BES + 숫자’가 적힌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BES 뜻은 ‘Breville Barista Espresso(브레빌 바리스타 에스프레소)’ 입니다.

뒤에 적힌 숫자는 그래픽 카드 숫자를 생각하세요. 백의 자리는 <버전>, 십의 자리는 <업그레이드>, 일의 자리는 <살짝 업그레이드> 라고 보면 됩니다.

예시
BES870버전 ‘8’
반자동 머신 넘버 ‘7’
기본 ‘0’
BES878버전 ‘8’
반자동 머신 넘버 ‘7’
압력계→디스플레이 ‘8’
BES880버전 ‘8’
반자동+디스플레이 넘버 ‘8’
기본 ‘0’
BES980버전 ‘9’
반자동+디스플레이 넘버 ‘8’
기본 ‘0’

버전은 올라갈수록 전체 성능 향상 / 넘버는 올라갈수록 기능 추가 / 마지막 숫자는 다양층을 위한 일부 향상입니다.

에스프레소 머신 차이⭐

사용자 입장에선 어떤 이유로 가격이 오르고 향상됐는지 입문자라면 알기 어렵습니다.

브레빌 머신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몇 십 만원씩 비싸지는 이유, 이 글을 통해 기준 딱! 잡고, 필요한 기능인지 더 고민하고 구매 결정하세요. (광고 협찬 X)

BES450 모델부터 천천히 업그레이드하면서 다른 머신 모델 설명할게요!

※ 브레빌 머신 차이 설명에 집중하기 위해 스펙은 생략했습니다. 궁금한 분은 상단 검색창에 제품명 검색해주세요!

밤비노 BES450

밤비노 BES450 브레빌 에스프레스 커피머신 5
밤비노 BES450 브레빌 에스프레스 커피머신 4

가장 저렴하고, 기본이라 부를 수 있는 브레빌 커피머신입니다.

저는 이 제품 첫 출시했을 때 너무 기뻤어요! 가족이나 친한 친구에게 고급 선물하기 좋은 가격대, 실용성, 휴대성, 믿음직한 프리미엄 브랜드, 완벽한 커피 추출 머신!

브레빌 커피머신은 한 때 제 주방 제품 로망이었어요. 왜냐하면 ‘브레빌’ 이잖아요!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공통 특징은 프리인퓨전(Pre-Infusion) 기능, 샷 추출 안정감, 열 전달 좋고 고급스러운 스테인리스 재질, 추출 시 흔들림 및 잡음이 적은 것입니다.

브랜드 역사가 짧은 커피머신은 샷 추출이 불안하고 잡음이 생기는 등 삐걱대는 요소가 있기 마련입니다. 이 정도면 제가 기뻤던 이유 설명이 될까요?

*프리인퓨전이란? 샷 추출 직전, 물 한 번 적시는 과정을 뜻합니다. 이 작업은 추출 상태를 더 좋게 만들어줍니다.

밤비노 BES500

밤비노-플러스-BES500-브레빌-에스프레스-커피머신-5
밤비노-플러스-BES500-브레빌-에스프레스-커피머신-4

밤비노 BES450 머신에서 우유 스팀 기능 향상됐습니다.

우유 스팀 위한 온도 조절단계, 질감단계, 스팀 완드 업그레이드(공기 주입 파워 2배, 공기 주입구 2개→4개)

라떼 좋아하면 BES500, 아메리카노만 드시면 BES450 구매 바랍니다.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BES870

BES870-코니컬-버-사진
바리스타-익스프레스-BES870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입문자용으로 많이 선택되는 BES870 모델입니다.

이 커피머신은 10년 더 전에 출시되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잘 팔리는데 왜 그럴까요?

브레빌만의 특징도 있지만, 완성도가 높아서입니다.

  • 최적 온도인 93° 물 제공
  • 최소한의 그라인더 장착
  • 압력계 장착

이 중 기능 하나라도 없거나 불안정한 커피머신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BES870 모델을 고르는겁니다.

(최적 온도인 93° 물 제공) 물 온도 88° 혹은 96° 커피머신이 있더라구요.
원두마다 다르지만 포용 범위가 좁습니다. 웬만하면 93°가 무난하게 맛 추출해요. 기본 온도 93°.
ㅤ
(최소한의 그라인더 장착) 그라인더 장착하고 편리하게 분쇄 및 도징 기능까지 있습니다. Good!
ㅤ
(압력계 장착) 압력계는 에스프레소 맛이 이상할 경우 원인 파악할 수 있게 돕습니다.
브레빌은 압력 수치가 9 Bar 고정입니다,
샷 추출 시 압력계 바늘이 9 Bar로 가리키지 않으면 분쇄원두 양이나 원두가루 불균형 분포 등으로 원인 파악할 수 있게 있겠습니다.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임프레스 BES876

브레빌-바리스타-익스프레스-임프레스-7
브레빌-바리스타-익스프레스-임프레스-3

BES870 모델보다 일부 향상된 머신입니다.

‘임프레스(empress)’라는 단어가 더해졌죠? 여기서 뜻은 ‘(도장 등을) 찍다, 누르다’ 입니다.

포터필터에 분쇄 원두 담을 때 칸막이 만들어서 원두가루 휘날리는 걸 방지, 왼쪽에 손잡이도 달아서 이전보다 더 쉽고 균형있게 분쇄 커피를 탬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런 생각이 듭니다. ‘평범한 전자동 커피머신이 낫지 않나? 더 귀찮게 손잡이까지 눌러야 돼?

그렇죠. 귀찮아요. 근데 이럴 경우 좋은 점은 분쇄커피 양 조절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포터필터에 담기는 양을 조절하여 더 진하게, 쓰지 않게, 풍미를 향상시켜보세요!

브레빌 커피머신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커피를 좋아할거에요. 그럼 내 입맛대로 커피 맛 설정할 수 있는 게 얼마나 매력적인지 아시겠죠?

<질의응답>
Q. BES870 vs BES876 둘 중 어떤 걸 사는 게 좋을까요?
ㅤ
A. 구매자 입장에서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는지 비교하는 게 중요합니다. 저는 당연히 상위호환 버전을 추천할 수밖에 없어서 좀 더 구체적인 상황을 들려주시면 그에 맞는 제품 추천드릴게요 :)

바리스타 프로 BES878

가정집-전문가-만들어주는-브레빌-바리스타-프로-BES878-썸네일

BES880 으로 넘버 올라가기 직전 머신입니다.

즉, BES870 모델에서 가장 업그레이드됐고, BES880 모델과 유사한 기능도 있다는 겁니다. (일의 숫자가 8이므로)

그 유사한 기능이란, 대표적으로 디스플레이 장착입니다. 눈에 보이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원한다면 구매 바랍니다.

그러나 제 생각을 말씀드리면 굳이🤔..? 가성비는 안 좋은 제품입니다.

바리스타 터치 BES880

브레빌 바리스타 터치 BES880 터치스크린
브레빌 바리스타 터치™ BES880 1

BES880 에스프레소 머신은 중급자용입니다. 더 이상 입문자용이 아닙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컬러 터치스크린 장착됐습니다. 커피 농도, 우유 질감, 온도 등 최대 8가지 커피 설정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BES876 머신에 있던 분쇄 원두 넘치는 걸 방지한 부품 장착, 그라인더 칼날도 바뀝니다.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BES870 에서 BES880 모델로 업그레이드할 때 가격이 훌쩍 오르는 이유는 그라인더 칼날도 한 몫 합니다.

이 이전 모델은 기본 코니컬 버(Conical Burr) 칼날을 사용했어요. 원두 갈아주는 역할인데, BES880 모델은 통합형 경화 스틸 코니컬 버를 사용합니다.

그라인더는 칼날이 매우 중요합니다. 핵심이죠! 원두 갈아줄 때 균일하게, 발열 없게, 칼날이 잘 상하지 않고 오래가는 게 좋습니다.

기본 코니컬 버는 샷 추출이 잦을수록 발열이 심하고, 몇 년 지나면 칼날이 무뎌져서 원두를 균일하게 갈아주지 못합니다. 그럼 맛에 변화가 생기겠죠?

<BES880 모델은 균일한 커피 맛을 오래 유지한다. 터치스크린도 있다. 그 외 세부적인 기능(30가지 분쇄 설정 등)도 향상되었다.>

듀얼 보일러 BES920

듀얼 보일러™ BES920 1
EBS920 듀얼 보일러 가열 시스템
BES920 샷 용량 및 수동 선택 기능

BES920 커피머신은 전문가용입니다. 당신은 커피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외적 디자인은 평범하죠? 그러나 우리가 주목할 건 심장입니다. 듀얼 보일러 시스템, 그리고 58mm 포터필터!

듀얼 보일러 장점은 동시에 샷 추출과 우유 스팀해도 온도 변화가 없다는 겁니다. 항상 일정한 맛을 내요! 이 커피머신은 딱 2가지 경우 해당되면 추천드립니다.

  1. 하루 커피 10잔 넘게 추출할 경우
  2. 라떼 사랑하는 경우

샷 추출과 우유 스팀을 동시 작동할 때 가장 퍼포먼스가 뛰어납니다. 가정용을 넘어 회사 커피머신으로 둬도 손색 없는 모델이에요.

샷 추출 직후 10초 내로 사용해야 된다는 말 들어본 적 있나요? 이는 에스프레소가 빠르게 층 형성을 이루기 때문인데요.
ㅤ
에스프레소는 처음에 하트, 바디, 크레마 3개층으로 형성됐다가 10초 안밖으로 2개층으로 변화됩니다. 그러면서 맛이 변하죠. 물 타서 아메리카노 만들거나 좌우지간 빨리 사용하는 게 좋아요.

58mm 포터필터는 상업용 사이즈입니다. 카페에서 사용하는 커피머신이 이 사이즈입니다.

분쇄원두 22g 까지 담을 수 있어서 시중에 마시는 아메리카노와 동일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말한 두 가지 포인트 외 다른 기능도 세부적인 업그레이드가 있으니 구매할거라면 꼭 참고 바랍니다. 구매 핵심 포인트만 설명했습니다😌

🤓 카테고리, 검색창 활용해보세요!

이상으로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모든 종류 비교하여 차이 설명했습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다른 제품 궁금하시면 위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 바랍니다.

평점 만족도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 5 / 5. 투표 수 : 92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